본문 바로가기

여름하늘의 방/grasia의 영상

7월의 추억 이라면 고토여행과 등산

사실 이번 나가사키, 고토 성당 순례는  3번째이기에

성당에 대한 호기심보다는

단순히 친한 언니들과의 힐링을 할 수 있는 섬 여행이라는

매력에 끌려 여행을 떠나다 보니 진지하게 사진을 찍기보다는

짧게 짧게 동영상 위주로 휘리릭 휘리릭 찍었었다.

 

6월 말에 여행을 다녀왔는데

스토리가 되는 사진을 별로 찍지 못했다는 생각이 들어서

사진 들여다보는 것 자체가 시들하여

티스토리에 포스팅하는 것조차도 미루게 되었다.

그리고 등산을 다녀오게 되었는데

고산을 오르느라 엄청 힘들었지만 힘든 만큼 등산에 대한 감동이

찐하게 남았기에 그 감동이 식기 전에 잽싸게 등산 기를 써 나갔다.

그리고 포스팅을 했는데 그 감동이 고스란히 글 속에 잘 전해졌는지

등산기 6편이 모두 Tstory 홈에 연재가 되어 

고산을 정복한 그 자체도 감동이었는데 또 한 번의 감동의 순간이었으니...

 

최고의 추억거리를선물 받았던 올여름이었다고

일치감치 여름을 말하고 싶다.

 

 

(여름하늘의 '2230m 미즈가키 야마')

 

이렇게 등산에 대한 감동으로 7월을 보내고 있던 어느 날

고토 섬에 함께 다녀온 헬레나 언니가

추억을 되새김질하게끔 고토 여행 사진을 보여주며

영상은 언제 만들어 보여줄 거냐며 살짝 옆구리를 찌르네 ㅎㅎ

이리저리 바빴다는 핑계를 대며 웃음을 지었다.

 

언니의 부추김으로 고토 다녀온 사진을 열어보게 되었고

일사천리로 영상을 만들기 시작했다.

그리고 유튜브에 업로드하여 공개를 하고 함께 여행 다녀온 분들에게

알려드렸더니  다들 어찌나 좋아하시는지

어디를 어떻게 다녀왔는지 벌써 기억도 잘 나지 않는데

이렇게 김상이 만든 영상을 보니 정말 좋은 추억이 되었다며

정말 기쁘다는 말씀들을 해 주셔서

이렇게들 좋아하시다니! 하며

나는 1편에 이어 2편까지 일사천리로 신이 나서 만들어 나갔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더니!' 

 

 

 

유튜브 채널 : 선물받은 오늘

https://youtu.be/Q9ODyJ9w-8Q

 

 

유튜브 채널 : 선물받은 오늘

https://youtu.be/o1bCg6oqar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