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이야기/쯔부야끼(혼잣말)

새해 첫날이면 분명 겨울이 아닌가요??

댕~댕~댕~

새해 첫날을 알리는 제야의 종소리는 아니지만

텔레비전을 통해 들려오는 카운트다운

그리고 새 해가 열렸다

 

자정을 넘어서자 말자

티스토리에 새해인사를 급히 포스팅 클릭클릭 하고

가족들에게 새해인사를 톡 톡하고

몇몇 지인들과 톡을 주거니 받거니 하며 킥킥거리고...

 

이 한밤중에 웬 난리난리 이 무슨 난리인지 ㅎㅎ

그러느라 밤잠을 설쳤다.

 

요코하마 일출을 보러 가지 않겠냐는 남편의 말에

딸 가족이 새해첫날이라 떡국 먹으러 온다 하니 아침 준비도 해야겠고,

신년 첫 미사를 드리러 성당에도 가야 한다는 이유로

따라나서길 포기했다.

 

하여 남편 혼자 일출 보러 가더니 사진을 한 장 보내왔다

 

요코하마의 일출

 

 

2024년이 이렇게 밝았다

2023년의 우리 집안은 참으로 격동적이었다면

2024년엔 좀 온화한 봄날 같으면 참 좋겠다.

 

두 손을 모아 모아....

 

 

 

 

 

도쿄에 있는 한인성당에 가서

신년 새해 미사를 드리고 

거리로 나왔는데.....

 

 

 

 

오늘 분명 1월 1일인데...

내 눈을 의심했다.

 

노란 은행잎이 햇빛을 받아 반짝이며

바람에 팔랑팔랑~

어찌나 이쁘던지 후다닥 휴대폰을 꺼내 들고

사진을 찍었다

 

지금 계절이??

말 안 해주면 가을인지 착각하겠다야

 

 

 

길 건너 은행나무는 노란 잎을 다 떨구어

나목이 되어 있건만

이 길은 가을이 한창이다 못해 절정이로구나 절정

 

 

 

 

노란 낙엽 위를 자박자박 걸었다.

참 좋았다

특히 노랑이어서 더 좋았다

황금색 주단 위로 자박자박...

 

올해 무슨 운수대통이라도?? 후훗!

새해 첫날 기분 좋은 도쿄나들이였다.

 

'생활 이야기 > 쯔부야끼(혼잣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봄은 봄이다  (42) 2024.02.11
길을 지나가다가  (33) 2024.01.04
어느새 황금빛이다  (50) 2023.12.01
아침 산책길에 만난 감나무가 있는 집  (44) 2023.11.15
선물받은 노트 북  (52) 2023.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