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이야기/요코하마

가을 분위기가 물씬 나는 항구의 가을 / 가을 꽃 추가

야마테거리 산책에 나섰다가 들린 곳은

야마테 111번관(山手111番館)이라고 하는 영국관이다.

이 영국관은 지난봄에 장미에 반해서 무던히도 드나들었던

'항구가 보이는 언덕 공원'에 있는 요코하마의 역사적인 건물이다.

 

 

 

 

늘 장미공원 즉 '항구가 보이는 언덕 공원'으로 들어가 영국관을 보다가

야마테 거리를 걷다가 야마테 거리에서 영국관으로 들어서니

엄청 생소하게 느껴졌다.

 

하지만

오늘은 생소한 맛을 푹 즐겨보자는 기분이 들었다.

생소한 맛을 즐기자는 기분이 드니

이 웬일! 갑자기 발걸음도 가볍게 쿵짝쿵짝 즐거워지네

 

 

 

 

실내에 들어서서 창밖을 내다보니

세상에 이 정원이 지난 5월 장미의 계절에  장미가 만발했던 그

'항구가 보이는 언덕 공원'이 맞나?? 하는 의문이 생길 정도로

색다른 풍경이었음에 놀랐다.

 

기억나시나요?

지난봄 '항구가 보이는 언덕 공원'의 장미를?

https://grasia61.tistory.com/1874

 

 

 

 

 

이 풍경은 11월 초순의 영국관에서 내려다본 

장미공원의 풍경이다.

창밖풍경을 내다보고 나니 달라도 너무 달라진 가을풍경에

여기가 그 공원 맞나?? 하는 생각이 머릿속에 가득 차 올랐다.

머릿속이 그러하니 실내에서 전시회를 하고 있었는데

전시하고 있는 작품은 건성건성..

정원으로 나가봐야겠다며 마음이 들어서

갑자기 마음이 바빠졌다.

 

 

 

 

실내에는 이렇게 작품전시회가 열리고 있었다

 

 

 

나는 기웃기웃 눈으로는 이렇게 구경을 하며 사진은 찍었지만

네 관심사는 좀 전에 보았던 장미원의 계절변화에 초 관심이 가서

이 작품들은 어디에서 개최를 한 누가 만든 작품들 인지도 모르는 채이다.

 

집에 와서 사진을 보니 그들에게

무척이나 미안스러워진다.

 

 

 

 

 

 

전시회와 함께 실내 한쪽 모퉁에 있는 이러한 장식물을 보니

늦가을 속에 우리가 와 있다는

계절감각을 물씬 느끼게 되었다..

 

 

 

 

 

다시 창밖을 내다보니

어느새 양쪽 테이블에는 두 여인씩 앉아 담소를 나누고 있었다.

참으로 정겨워 보였다

다음 주 주중에 절친 리사 씨와 이곳 야마테에서 만나기로 했는데

우리도 저 테이블에 앉아 이야기를 나누어 볼까?

그리고 야마테 거리에서 봐 두었던 ' ENOKITEI 에노키테이'라는

그 케이크집에도 가보고...

ㅎㅎ 생각만 해도 즐거워진다.

 

 

 

가을 분위기속에 푹 쌓인 영국관

 

영국관에서 나와서 정원으로 나오니

그 장미들은 다 어디 가고 이러한 늦가을 분위기가 물씬 나는 

꽃과 풀들이  호기심 천국을 이루고 있었다.

 

 

지난 5월 장미꽃이 반발했던 공원속의 영국관

 

 

기억나시나요?

장미 속에 묻혀 있었던 저 뒤에 보이는 영국관

말이지요.. ㅎ

 

내가 지난봄에 이곳에서 장미와 함께 저 건물을

이렇게 사진 찍곤 했었는데

지금은 가을분위기로 완전 탈바꿈 했다.

봄과 가을 분위기가 이렇게나 다르다니

같은 장소 다른 느낌!

말 그대로이다.

 

 

 

 

 

정원관리인이 한창 꽃과 나무를 정리 정돈하는 모습도 참 좋아 보이고 

오랜만에 들린 '항구가 보이는 언덕 공원'에서

늦가을의 정취를 느껴보게 된 하루였다.

 

 

 

 

 

모양은 분명 백일홍처럼 보이는데...

색깔이 참으로 생소하다.

어쨌든 백일홍이라고 해버릴까 보다

내가 백일홍을 엄청 좋아하니 말이다

 

 

 

 

 

 

 

 

 

 

 

공원에서 만난 가을꽃

그야말로 분위기가 가을가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