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생활/음식의 멋과 맛

여름 일본과자(和菓子)

작은딸이 다녀갔다.

나중에 드세요~ 하며 남겨 놓고 갔는데

나중에 열어보니 와우~

"고마워~ 내가 좋아하는 것만 들어있네" 했더니

"신랑이 골랐어요" 한다

결혼한 지 불과 얼마 됐다고 사위가 내 취향을 어찌 안다꼬

괜히 신랑에게 떠 넘기기는... ㅎㅎㅎ

완전 러브러브네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시원하게 먹으면 맛있는

살짝 달달한 맛이 나는 나카무라야(中村屋)에서 만드는

여름 일본 과자로서 와가시(和菓子)라고 한다.

 

포도 맛

 

 

 

 

 

 

 

 

 

복숭아 맛

 

 

 

 

팥 시럽을 뿌렸더니 색깔이 흐리멍덩

시원한 산뜻함이 사라져 버렸네 ㅠㅠ

 

 

흑설탕의 맛

콩가루를 뿌려먹는다

 

 

 

 

 

 

 

 

 

녹차(抹茶)의 맛 

역시 콩가루와 함께

 

 

 

 

 

 

 

탱글탱글 윤기 나는 팥 알갱이들이 내 눈을 휘둥그레 하게 한다.

아껴두었다가 맨 마지막으로 먹어주었던 것

역시 나는 맛있는 것을 맨 나중에 먹게 되나 보다

미련을 갖기 위해서 인 것 같다.

다음에 또 먹어야지 하는 그런...

 

물 양갱 사진이 빠졌구나

남편에겐 물 양갱 하나 맛있게 준비해 주고

그러고 보니 내가 야금야금 다 먹어 치웠구나

아이코....

고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