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원/정원

찬비 내리는 가을 정원 산책 1

올 들어 처음으로 한기를 느낄 정도로 추워 보이는 날씨

가을비까지 주룩주룩

마치 여름비 처럼 쏟아져 내렸다.

휴일 아침

날씨는 비록 궂은 날씨지만 어디론가 가을을 만나러 나가봐야 하지 않겠어?

비가 내리니 서글퍼지는 마음도 훅 들기도 하지만

나가보는 거다

 

지난  10월 초에 갔었던 요코하마에 있는 일본 정원 산케이엔(三渓園) 

그때는 단풍이 전혀 안 들었기에 단풍이 절정일 때 다시 오마

라고 무언의 약속을 했으니 

찬비 내리는 날이라 좀 서글프긴 하지만 그곳으로 나가보는 거다.

 

 

 

물 위의 둥둥 떠 있는 작고 검은 물체는 전부 오리들이다

날씨도 추운데 물위에 둥~떠서 잠자고 있는 오리들

다들 깊은 잠에 푹 빠져 있다.

업어가도 모를 일이다 

 

 

내가 모르는사이에

연꽃은 그렇게 왔다가 떠난것이로구나

내년엔 내가 널 꼭 보러갈것이야

 

물위에 토닥토닥 빗물 떨어지는 소리

그 소리가 청량감을 준다

 

 

 

예쁘다 가을색이 정말 예뻐

내가 사진 찍어놓고 내가 다 감동이다

 

 

이 나뭇잎이 다 뭐라고

한참을 매달려서  사진을 찍었다.

 

 

너를 내 추억 속에 남겨두고 싶었다

 

 

 

 

은행나무 아래서

"와~ 예쁘다" 하며 데이트하시는 두 분이

은행나무만큼이나 예뻐 보이더라

 

 

 

 

나는 이렇게 저들을 찍고

남편은 그러는 나를 찍고..

 

 

 

 

빗물에 젖고 젖어

가을빛 감상에 젖어드는 여인이 있었으니....

 

 

 

 

노란빛에 푹~ 스며들어 빠져 들어가다가

빗물에 젖어든 붉은 단풍을 만나니

내 정신이 번쩍 드는 듯하다.

 

"현실로 돌아 오시오."

 

 

 

 

하지만 연둣빛 노란빛

그 빛이 참으로 곱다

그 아래 계곡물이 졸졸 흐르니 

순간 봄을 느껴 버렸다는...

 

 

 

빗물이 스며들어 지붕에 낀 이끼는

이제 더욱 자리를 잡아가겠구나

 

 

 

 

때마침 우리가 갔던 날부터 한시적으로 

이 집을 중심으로 한 바퀴 휘~ 돌아 내려올 수 있는 산책로가

개방을 한다 하니

무슨 횡재 만난 것 같은 즐거운 기분은 뭐지?

 

 

 

산책로 개방 덕으로  사진 찍을수 있었던 

사진 한장